728x90

*️⃣ 금주의 컨텐츠 이슈 선정 기준은 철저하게 개인적인 관심도임을 미리 밝히는 바입니다.

 

1. 지코 프로듀싱 그룹 [BOYNEXTDOOR] 뮤비 선공개

 

30일 데뷔 예정인 그룹 '보이넥스트도어'의 뮤직비디오가 선공개 되었다. 

23일과 26일, 각각 [돌아버리겠다]와 [One and Only]의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되었고 27일 10시 기준으로 양쪽다 500만 내외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돌아버리겠다' 뮤직비디오는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덴마크, 인도네시아, 홍콩, 핀란드 총 6개 국가/지역의 음악 카테고리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다. 

 

 사설 1) 최근에는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는 식의 공격적인 릴리즈 일정이 많은 것 같다. 뉴진스도 데뷔 때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면서 성공적인 빌드업을 했었고. 물론 이렇게 데뷔 때 부터 이런 전략을 사용하려면 회사나 프로듀서 등 이목을 끌만한 요소가 있어야 하기에 대형에서나 할 수 있겠지만..

 

사설 2) 개인적으로는 두 곡 모두 괜찮게 들어서 기대 중이다. 팝타임 곡을 좋아하기도 하고.

 

2. 요시다 유니 특별전 개최

일본의 아트 디렉터, 요시다 유니의 개인전이 5월 24일을 시작으로 석파정 서울 미술관에서 개최된다.

대부분의 박품을 수작업으로 작업하며, 특유의 놀라운 발상과 감각으로 국내에도 상당히 인기있는 작가이다.

본 전시에서는 20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며, 신작 또한 최초로 공개한다고 한다.

 

3. 빈지노 [노비츠키] 발매 임박 

 

https://www.wkorea.com/2023/05/23/%ec%9d%b4%ec%a0%9c%eb%8a%94-%eb%8f%8c%ec%95%84%ec%99%80-%eb%ac%b4%eb%8c%80-%ec%9c%84%ec%97%90-%ec%84%a0-%eb%b9%88%ec%a7%80%eb%85%b8/?utm_source=naver&utm_medium=partnership

빈지노는 W와의 인터뷰에서 그의 다음 정규 일범 [노비츠키]의 발매일이 2023년이며, 이미 많은 것이 자신의 손을 떠났고 발매일이 실제로 임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30일 Trippy를 선공개로 발매하면서 어느정도 예측할 수는 있었지만 공식적인 발표는 이번이 처음이다.

 

4. 고길동 편지 공개

 

24일 '아기공룡 둘리 얼음별 대모험'을 재개봉하면서 워터홀 컴퍼니에서 고길동의 편지를 공개했다.

재개봉하는 시점인 2023년 5월의 고길동이 쓴 편지의 형식으로,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해서 빠른 시간에 각종 커뮤니티에 퍼져나갔고, 실제로 이를 통해 영화의 재개봉 소식을 접한 사람들도 많았을 것으로 보인다.

 

사설 1) 사실 이번 편지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이번 얼음별 대모험의 프로모션이 상당히 좋다. 포스터 뽑는 것도 그렇고, 각종 이벤트들도. 그리고 요즘은 영화관에서 굿즈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커졌는데, 이번 얼음별 대모험 굿즈들이 상당히 잘 뽑혔다. 퀄리티도 좋고 껌만화라든지 물게임기 등 추억을 자극하는 아이템들과 접목한 것도 꽤 인상깊었다.

 

6. 카더가든 유튜브 채널 개설

가수 카더가든이 '내 이름은 카더가든'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이름을 제멋대로 부르는(..) 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컨셉으로 보이며 예고와 함께 6월 1일 첫 공개를 예고했다.

 

7. 채널 십오야 성공적인 첫 라이브 외줄타기 방송

최근 침착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채널 십오야의 방향성에 대한 조언을 묻기도 하며 라이브 방송 예정을 밝힌 나영석 pd가 지난 금요일 채널 십오야에서 첫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은 2시간 30분 정도, 지락실이 방송되기 전까지 진행되었고 라이브 당시 최대 시청자 만명 내외, 현재 다시보기 조회수 38만회로 연예인 게스트 없이 성공적인 첫방송을 이끌어냈다.

또한 방송에서 다루어진 몇가지 클립들은 커뮤니티에 퍼지기도 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8. 피프티 피프티, 영화 <바비> OST 참여한다

 

 

피프티 피프티가 영화 <바비>의 OST에 참여한다. 두아 리파, 니키 미나즈, 라이언 고슬링, 더 키드 라로이 등이 함께 이름을 올려 더욱 화제다. 최근 빌보드 핫 100 차트 9주 연속 차트인 등 이례적인 기록을 이어가며 중소 기획사의 기적이라고도불리던 그들은 이번 소식을 통해 이번 신드롬이 실질적인 것임을 다시금 증명했으며, 향후 미국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